대출승인과 송금까지 주말이나 휴일에는 어떻게될까

대출승인과 송금까지 주말이나 휴일에는 어떻게될까
어떤 상품인가에 따라서 사실 천차만별입니다. 새희망이나 햇살론 등 신분증 외에도 서류가 더 들어가는 상품들의 경우는 하루나 이틀 정도가 꼬박 소요되기도 하구요. 그 중간에 주말이나 휴일이 낄 경우는 그 쉬는 날만큼 더 길어지겠죠. 은행원들도 주말엔 쉬니까요.

반면에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등은 그냥 클릭 한번에 바로 승인부터 송금까지 일년 365일 중단 없이 원스톱으로 이루어지기도 하고, 비대면금융상품이 통과됨으로써 가능해진 위비뱅크나 써니뱅크등의 경우는 기존 거래가 없더라도 5분만에 송금까지 완벽하게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즉, 금융사가 대출상품 프로세스를 어떻게 짜 놓았느냐에 따라서 모두가 잠든 주말밤에도 5분만에 대출금이 승인되고 송금되기도 해요. 당연히 평일 근무시간에만 되는 대출을 신청하면 주말에 받기는 불가능하게 되는거죠. 따라서 먼저 대출기간이 급하고 주말 필요한 사정 등이 있다면 그에 맞는 대출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주 초에 갑자기 필요한데, 카드론이나 모바일뱅크 등은 거절당해서 대부중개나 대부를 이용하였을 경우를 가정해 볼게요. 이 경우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부업체들의 이율은 법에 정해진 최고금리로 거의 고정되어 있고,(따라서 연체해도 추가이율이 존재하지 않는 웃지 못할 상황이 현재 벌어지고 있기도 해요.) 따라서 별다른 심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승인이나 송금이 빠른 편인데요, 그렇더라도 상담원이 확인전화는 해야 최종적으로 송금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주말이나 휴일, 혹은 늦은 시간에는 대출신청을 했더라도 다음 영업일 업무시간까지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저신용자들에게도 승인과 송금이 빠르지만, 주말에도 그렇다는 것은 아니라는 얘기. 하지만 대부업체 중에서도 주말대출이 가능한 곳도 있고, 좀 규모가 큰 곳들은 365일 대출가능을 내걸고 직원들을 교대로 근무시키기도 하거든요.

따라서 만약 시일이 촉박하다면 대출 승인과 송금이 언제까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미리 확답을 받고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주말대출이나 휴일대출 가능 혹은 대출가능시간이나 신청 시간이 업체의 홈페이지나 상품설명 등에 대부분 자세하게 적혀 있어서 그런 시간이나 기간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게 가장 베스트이구요. 상담원들과 상담할 때도 아예 아무것도 모르고 물어보는 것보다는 내가 이미 아는 정보를 확인해가면서 모르는걸 추가로 물어보는 게 가장 진행이 매끄럽거든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