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사금융 대출

무직자 사금융 대출.
현재는 법정최고금리가 24% 까지 인하된 상태라 예전처럼 무직자가 대출을 받는 일이 사금융에서도 흔치는 않은 일이 된 상태입니다.

대형 사금융 업체들인 러시앤캐시나 산와머니, 그리고 대형 사금융 업체들 가운데에는 무직자 대출이 가장 잘 된다는 리드코프를 봐도, 소득증명이 안되면 재직확인 전화라도 받을 수 있어서 최소한의 재직 증명은 되어야 대출이 나가는 실정이거든요.

3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뿐만 아니라 100만원 소액대출도 무직자 분들이 최근 대형 사금융 업체에서 대출을 받았다는 예는 사실 접하기 좀 어렵습니다.

무직자라는 것이 단순히 개인의 사정이나 직업 형태에 따라 소득 서류나 재직 서류를 제출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에는 산와머니 같은 대형 사금융 업체들에서 왠만하면 승인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장 입출금 내역을 제출한다든지 등의 1,2금융권에선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도 소득이나 재직 확인을 해주는 곳이 사금융 업체들이니까요. 현금수령이라 통장 내역도 제출할 수 없다고 해도 소득이 있다고 한다면 어떻게든 대출을 해주려고 하기도 하구요.

혹은 현재는 무직이라도 이직 등의 이유로 일시적이거나 연금이나 건강보험 납부 내역 등이 있다면 사금융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직자로 지낸 지 오래되었고, 지역 의료보험이나 건강보험 납부 내역도 없고, 정말로 소득이 현재 없는 상태라면, 휴대폰 본인 인증 만으로 대출을 해주는 곳들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웰컴론 휴대폰 단박대출
휴대폰 본인인증 대출 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현재는 인터넷 단박대출로 상품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웰컴론의 휴대폰 단박 대출이 그런 쪽으로 가장 유명하고(현재는 인터넷 단박대출로 이름이 바뀌었으나 조건은 동일합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 대출이라고 해서 일부 중소규모 사금융 업체들도 해당 상품을 가지고 있기도 하구요.

웰컴론 인터넷 단박 대출 대출조건
본인 명의 휴대폰 보유를 대출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웰컴론 같이 유명한 대형 사금융이라면 안심해도 되겠으나 중소규모의 조금 생소한 사금융 업체를 이용하신다면, 가장 먼저 금융감독원 등의 사이트를 통해서 지방자치단체나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정식 대부업체인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식 등록 사금융인지만 확인되면 사금융이라서 위험할 문제는 없고, 신용등급 하락의 등의 문제는 대출금을 상환하면 해결되게 됩니다.

참고로 휴대폰 본인인증 대출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전화나 모바일 신청 등을 해보면 재직이나 소득 여부를 질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류 제출까진 요구하진 않지만 해당 사금융의 영업 정책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대출 신청 시기나 상담원에 따라서 해당 질문들을 하는 경우도 있고 하지 않고 바로 대출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