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와머니 대출 부결 피하고 승인받는 방법

산와머니에서 대출 신청시 부결이 나는 경우는 재직확인과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소득증명이 확실히 된다면 모르겠지만, 소득증명이 어려운 경우엔 특히나 재직확인이 중요한데요, 산와머니의 재직확인은 직장동료가 아닌 본인이 직장에서 산와머니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본인의 직장에서 전화를 받으실 수 있는 상태에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현 주거지가 주민등록 상의 주거지와 일치하는지도 의외로 대출신청시 산와머니 측에서 중요하게 고려하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담원이 현 주거지를 물어볼 텐데 만약 주민등록상의 주거지와 다른 곳에 거주하고 계신다면, 예를 들어 주민등록상에는 주소가 본가로 되어 있는데, 다른 주소지에서 자취를 하고 계신다면, 대출심사에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직장과 본가가 멀어서 자취를 하고 있다든지 하는 등의 상황설명이 필요하고, 만약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다면 소득증명이 되지 않고 재직확인에만 대출승인을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부결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는 일반적인 대출 부결 사유들이 있는데요, 바로 기대출 금액의 양입니다.

산와머니의 경우 제3금융권이기 때문에, 기대출 금액이 대출부결 사유로 작용하는 경우는 가장 덜한 편인데요, 그렇더라도 다른 대부업체에 있는 기대출 금액이 많을 경우는 대출 부결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얼마 정도가 대출 부결 사유에까지 해당되는지와 관련해서는 다른 대부업체 기대출이 3건 이상이거나 1000만원 이상이면 부결될 가능성이 크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이라든지 1금융권 기대출 이라든지 등은 제3금융권 기대출이 아니기 때문에 산와머니 부결 사유로는 크게는 작용하지 않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