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햇살론17에 대한 마이너한 사항들, 그래서 잘 모르는 사실들.

연체만 없으면 대부업체 기대출이 있더라도 무난히 발급되는 경우가 많다. 애초에 개인회생이나 워크아웃 중인 분들도 특례보증이란 이름으로 가능한 것에 비추어 보면 대부업체 대출이 있다고 해서 그것만으로 대출이 거절되고 그러지는 않는 것으로 보임.

즉 현재 연체중인 금융채무만 없다면 다른 경우는 왠만하면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단 개인회생이나 워크아웃 등 신용회복제도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 일부 금융기관에서 햇살론 센터에서 보증서가 나와도 금융기관 자체 정책상 대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대표적으로 농협은행의 경우에 현재 그렇고 이건 햇살론 센터에서도 현재까지는 어떻게 해줄 수 있는 게 없다. 정부에서 100% 대출금 보증을 서주겠다는데도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거절하는 이유는,

글쎄, 아마도 그렇다고 해도 연체가 생기면 어떤 식으로든 금융기관에 불이익이 발생하기 때문인듯 하다. 해결책은 보증서 들고 그냥 다른 은행 방문하면 된다.)

햇살론 17은 이율이 대략 17% 정도로 높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매년 이자율을 인하해 주기 때문에 실제로 연이율은 대략 16% 선이다.

그래서 새희망홀씨에 비하면 거진 10%? 그정도 높은 편인데, 그래서 햇살론17을 일단 받은 후 신용등급을 올려서 새희망홀씨를 받으려고 하시는 경우들이 있다.

(신규대출 받아서 신용등급 올리는게 가능해? 하고 낯설어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햇살론17은 1금융권 상품이라 2금융권이나 3금융권 대출상품을 햇살론17 받아서 갚아버린다는 전제 하에는 신용등급이 당연하게도 꽤 오르게 된다.

왜냐면 2,3금융권 대출은 없어지고 1금융권 대출만 생기게 되는 거니까.)

이 경우도 물론 가능하다. 심지어 신용등급이 7등급 정도 선으로 되어서 새희망홀씨 받을 수 있으면 햇살론17 대환조건으로도 새희망홀씨를 받을 수 있다.

햇살론17도 재직확인전화는 은행에서 할 수 있다. 간혹 개인회생자들의 경우엔 좀 더 재직하는 회사에 대해서 꼬치꼬치 묻기도 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