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금융권 모바일대출의 대출승인조건 과연 복불복일까

제1금융권 모바일대출. 간편하게 당일날 어플만으로 바로 받을 수 있고 카드론보다 이율도 훨씬 저렴하다는 면에서 상당히 인기죠.

하지만 문제는 비대면 대출, 즉 상담원을 통한 것이 아니고 쉽게 말하면,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서 대출이 결정되는 것이다보니, 그 대출조건이 긴가민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상담원을 통하면 부결나는 이유라도 물어보겠는데 그것도 안되니까요.

하지만 부결난 경우들을 살펴보면 저마다 합당한 이유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대출이 있다든지, 이미 기대출을 소득 대비 많이 받았다든지, 신용등급이 생각보다 안좋다든지, 혹은 가족카드만 사용해서 내 명의로 된 신용카드 사용내역이 없다라는 다소 일반분들이 생각하기 힘든 사유들이 있는 것을 후기등을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래도 아무것도 모르고 대출신청을 하기 불안하신 분들을 위하여 대략적인 기준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사실 몇가지만 짚어보면 그렇게 복잡하지도 않구요. 🙂

무직자의 경우

실제로 이직, 학생신분 등의 사유로 소득이 현재 없으시거나, 혹은 아르바이트나 프리랜서 등 직업유형 때문에 소득이 잘 잡히지 않으시는 경우인데요, 다음의 조건을 만족하시면 대출 승인을 높게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신용등급이 올크레딧,나이스지키미 두 곳 모두 6등급 이상일 것.
  2. 카드론, 현금서비스, 저축은행 대출 등 2금융권 대출이 없을 것.
  3.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 사용기간이 1년 이상일 것.

직장인임을 요구하는 모바일대출의 경우

이 경우는 위의 2가지 조건 재직기간이 3개월 혹은 6개월 이상일 것 이라는 조건을 하나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만약 본인이 직장인인데 재직기간이 부족해서 대출이 부결나는 것 같다면 직장인 자격을 요구하지 않는 모바일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 조건을 만족하시면 모바일대출의 경우 뜬금없이 부결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