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보다는 신용대출이 유리

소액이라도 신용대출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카드론보다는 신용대출이 이율면에서 더 좋고, 신용도 측면에서도 더 유리하죠

이유는 카드론은 카드사에서 받는 대출로 분류되는데 카드사 자체가 제2금융권에 해당하기 때문.

2019년 들어사 신용등급 체계가 점수제로 개편이 시작되고, 기존의 금융권에 따른 신용점수 산정보다는 실제 대출 이율에 따른 신용점수 산정 체계로 바뀐다곤 하지만, 최소한 앞으론 몇년 간은 1,2,3금융권 구분이 없어지진 않기 때문에 아직까지 해당 금융권 구분은 유효하기도 하구요.

또한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자체는 이용하기 편리한 측면이 있기 때문에 태생적으로 이율이 높게 책정될 수 밖에 없고 따라서 일반 신용대출보다는 무조건 그리고 훨씬 이율이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카드론 평균대출 금리.
카드사에서는 은행 등에서 2,3퍼센트에 자금을 조달하지만
카드론으로는 14퍼센트 정도의 금리를 받고 있습니다.

당장 통계 등을 참고해도 은행 신용대출 평균금리는 3,4 퍼센트 부근에서 머무는 반면에 카드론은 금리 할인 이벤트 등으로 7,8 퍼센트 이율로 받지 않는 한은 일반적으로 13% 부근에서 결정됩니다.

그마저도 신용등급이 안좋거나 하는 분들은 20%에 육박하는 고금리 카드론을 받아야 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당장에 카드론이 편하다면 굳이 무리해서 신용대출을 알아볼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금융생활을 하는 것이 사실은 가장 베스트이기 때문. 굳이 은행 신용대출이 더 유리하다고 해서 굳이 필요하지 않은 대출, 그리고 기존 계획보다 더 많은 대출을 받는다면 그것은 오히려 독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