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슬림k 무직자 대출조건

1금융 무직자 모바일 대출중에 한도가 가장 높은 5천만원이고 금리도 괜찮은 편이라 위비뱅크 한도가 천만원으로 줄은 시점에서 인기가 많은 슬림k 케이뱅크 대출

1금융 무서류대출, 즉 기본적으로 무직자 대출임에도 한도가 5천만원 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이율도 괜찮은 편이구요.

k뱅크의 슬림k 신용대출 조건
5천만원 한도에 신용등급은 7등급 이상 금리는 연 4.4프로부터입니다.

이 한도가 5천만원이라는 건 무직자 대출 카테고리에서는 가장 큰 한도입니다. 왜냐하면 DSR 제도 하에서 인정소득으로 인정해줄 수 있는 연 소득의 최대치가 5천만원이거든요.

(모바일 무서류 비대면 등 간편 대출시장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기 때문에 이 제한이 더 올라갈 것 같긴 하지만, 현재까지는 5천만원으로 리밋이 걸려 있습니다.)

물론 이 5천만원 한도가 다 나오려면 건강보험료로 역산하는 것이 인정소득이기 때문에 무직자 분들의 경우에도 상당한 금액의 연소득이 있어야 해서 상당히 힘든 일이긴 합니다.

보통 무직자분들은 500만원 정도까지 대출되는 편이죠. 무서류대출이기 때문에 소득이나 재직 여부에 따라서 대출조건에 차이가 생길 순 없지만 이렇게 인정소득에 의해서 차이가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무직자 대출이지만, 건강보험료 등의 자료로 소득을 역산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소득이 높으신 분들의 경우에 한해 최대한도를 받으실 수 있다 정도로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즉 연봉이 5천만원인 직장인의 경우에 5천만원 한도를 다 받을 수 있다는 뜻.

(건강보험료로 소득을 역산하는 방식은 꽤 정확하기 때문에 소득신고가 잘 되는 분들이라면 5천만원 이하에서는 자신의 소득만큼 슬림k 한도가 나올 거예요.)

서류제출이 없는 대출을 보통 무서류대출 혹은 무직자대출이라고 부릅니다. 모바일 대출이라고 하면 특성상 보통 무서류대출이게 되구요.

그리고 무서류이기 때문에 대출승인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신용거래기록입니다. 인정소득이 적을수록 이 신용거래 기록이 중요한데요,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이 높으시면 되고, 그렇지 않을 경우는 신용카드 사용 내역 등이 1년 이상 되셔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케이뱅크 슬림k 의 경우 체크카드,예적금가입,연체 없이 상환 이렇게 3가지 조건을 채우면 기존 거래내역과 상관없이 누구나 연 1퍼센트의 우대금리를 다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즉 슬림k 대출의 경우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이기만 하면 대출조건엔 부합하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 경우나 신용카드 사용 기간이 짧은 편이라면 신용등급이 최소치보다는 그만큼 더 높아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신용등급이 얼마면 낮은 거고 신용카드 사용기간은 구체적으로 얼마나 길어야 하는 것인가라는 물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만, 해당자료는 케이뱅크 측에서 공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알 수 없구요,

1년이 넘으면 확실히 괜찮다는 것 정도만 알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개인 신용도와 신용카드 사용기간, 거래금액 등에 따라서 개인의 다양한 금융조건에 따라 결정이 되기 때문에,

한도가 얼마 나올지, 이율이 얼마일지, 승인이 날지 등의 정확한 건 일단 신청을 해 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 신청한거 보고 나온 한도와 이율을 보고 대출을 받을지 말지 결정해야 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건 다른 대출들도 사실 마찬가지이구요.

그래도 그다지 대출승인 여부에 대해서 무직자분들이 지나치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데, 기대출만 없다면 무직자분들의 경우에도 앞서 언급했듯이 500만원 정도의 소액은 대부분 대출승인이 나는 편입니다.

기대출이 없는데도 만약 케이뱅크 슬림k 대출에서 부결이 나면 위비뱅크나 카카오뱅크 등 다른 1금융 모바일대출을 시도해 보면 되는 문제일 뿐이구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